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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선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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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onentOne 라이선스 모델

  1. 라이선스는 개발자당 제공됩니다. 개발자 1명이 최대 3대의 시스템에 라이선스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단, SharePoint 제품은 이 규칙에서 유일하게 제외되며 서버당 라이선스가 제공됩니다.
  2. 라이선스는 한 개발자가 다른 개발자에게, 현재 서버에서 다른 서버로 양도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원본을 원래 개발자의 시스템(또는 원래 서버)에서 완전히 제거해야 합니다.
  3. 라이선스는 당사의 컴포넌트를 사용하여 응용 프로그램을 빌드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합니다. 빌드하는 응용 프로그램은 무료로 배포할 수 있습니다.
  4. 라이선스를 구매하면 버그 픽스 및 새로운 기능을 비롯하여 1년 동안 무료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1년 후에는 더 이상 업데이트를 받을 수 없지만, Subscription이 만료된 후에도 ComponentOne Subscription과 함께 제공되었던 제품은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제품 기능 목록에 명시적으로 나와 있지 않은 한 소스 코드는 어떠한 제품에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단, Report Designer 응용 프로그램의 소스는 이 규칙에서 제외되며 ComponentOne Studio for WinForms에 포함됩니다.

Q: Studio Enterprise는 어떻게 사용이 허가됩니까?

A: Studio Enterprise는 개발자당 사용이 허가됩니다. 이는 ComponentOne 컴포넌트 및 컨트롤을 사용하여 Microsoft Visual Studio에서 프로젝트를 만들고 컴파일하는 모든 사용자에 해당됩니다. 컴포넌트 또는 컨트롤에서 생성한 코드로 작업하려는 사용자는 라이선스가 있어야 합니다.


응용 프로그램의 배포에는 아무런 제약이 없으며, 무제한의 무료 런타임 배포가 가능합니다. 라이선스는 디자인 타임에만 영향을 미칩니다.


Q: Subscription과 라이선스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A: 라이선스를 구매할 경우, 소프트웨어의 최신 버전을 사용할 수 있는 1년 무료 Subscription을 받게 됩니다. 라이선스는 영구적이고 만료되지 않지만, Subscription은 1년 단위로 운영됩니다. Subscription을 갱신하지 않는 경우 소프트웨어는 계속 사용할 수 있으며 최신 버전에만 액세스할 수 없게 됩니다.


Q: Activation이란 무엇입니까?

A: Activation이란 소프트웨어의 사용 허가에 사용되는 제품 키의 진위 여부를 확인하고, 이러한 제품 키가 승인된 개수의 시스템에 대해서만 사용이 허가되도록 보장하기 위해 ComponentOne에서 사용하는 정품인증 방법입니다. Activation 절차에서는 어떠한 고객 정보도 수집하지 않으며 최종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철저하게 보호합니다.


Q: 새로운(28자) 라이선스 키를 갖고 있는데 ComponentOne 제품의 기존 버전을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A: 제품은 이전 버전과 호환됩니다. 일련 번호의 처음 17자만 사용하면 이전 제품의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E307AC-3G-140062-06-6WNWR1K의 경우 SE307AC-3G-140062를 사용하면 됩니다.


Q: 일련 번호 간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A: ComponentOne에서는 2008년 2월 18일부터 28자로 된 일련 번호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이전 ComponentOne 일련 번호는 17자로 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일련 번호는 기존 일련 번호에 11개의 문자를 더한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일련 번호는 이전 버전의 ComponentOne 제품에 사용할 수 있으며,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Q: 기존 일련 번호로 새 컨트롤의 사용 허가를 받을 수 있습니까?

A: 가능합니다. 해당 일련 번호의 구독 상태가 유효하기만 하다면, 정품 인증 창에 이를 입력하여 성공적으로 컨트롤의 사용 허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Q: Activation 창에서 "OK"(확인) 단추를 클릭했지만 아무런 반응이 없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합니까?

A: "C1Licensing.exe" 파일이 bin 폴더(예: C:\Program Files\ComponentOne Studio.Net 2.0\bin)에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2008 v2 릴리스와 함께 시작되는 모든 ComponentOne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에는 기본적으로 이 상태여야 합니다. 문제가 지속될 경우 ComponentOne 지원 팀으로 문의해 주십시오.


Q: 저의 일련 번호가 유효하지 않다는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어떻게 해야 합니까?

A: 사용 허가를 얻으려는 해당 컨트롤의 "About"(정보) 단추를 클릭하여 버전 번호를 확인하십시오. 해당 컨트롤이 2007 v3 컨트롤 이전 버전일 경우, 현재 일련 번호에서 처음 17자만 입력해야 합니다. 또는 컨트롤이 2008 v1 이상 버전인 경우, 전체 일련 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2008 v1 이상 버전의 일련 번호는 28자이고, 이전 버전의 일련 번호는 17자입니다). 문제가 지속될 경우 영업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도움을 요청하십시오. 영업 담당자는 일련 번호가 유효한지 확인하고 유효한 일련 번호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거나, 일련 번호가 유효한 경우 추가 지원을 제공합니다.


Q: 저의 시스템 라이선스가 만료되었으며 컨트롤이 제대로 Activation되지 않았습니다. 어떻게 해야 합니까?

A: 라이선스 제거 도구를 실행하십시오(파일은 여기에서 확인). 이렇게 하면 기존 라이선스가 제거됩니다. 이 작업이 끝나면 모든 ComponentOne 컨트롤의 About(정보) 상자에서 "Activate" 단추를 눌러 Studio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Q: 라이선스 제거 도구에서 라이선스를 찾을 수 없습니다. 이제 어떻게 해야 합니까?

A: 컨트롤에 대해 수동으로 Activation을 해제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모든 .NET 2.0 컨트롤의 About(정보) 상자로 이동하여 "Deactivate"를 클릭합니다. 새 라이선스 키를 해당 입력란에 입력하고 OK를 클릭합니다.


Q: 단일 라이선스에 대해 사용할 수 있는 Activation 횟수에 제한이 있습니까?

A: 라이선스당 3대의 시스템으로 제한됩니다. 기본 시스템(데스크톱), 백업 시스템(랩톱), 빌드 시스템 또는 테스트 시스템을 자유롭게 조합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단, 라이선스당1명의 개발자에 한해서 입니다.


Q: Activation 과정에서 개인 정보가 수집되거나 제출됩니까?

A: 아닙니다. 어떠한 개인 정보도 수집되지 않습니다.


Q: 허용된 모든 Activation 횟수를 사용하였으나 또 다른 컴퓨터에서 정품 인증이 필요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합니까?

A: 설치된 ComponentOne 컨트롤의 About 상자에서 컴퓨터의 정품 인증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이 정품 인증되지 않은 경우 About 상자에 "Activate" 버튼이 포함되고, 컨트롤이 정품 인증된 경우 "Deactivate" 버튼이 포함됩니다. 한 컴퓨터에서 Activation을 해제하면 다른 컴퓨터에서 Activation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현재의 어떤 컴퓨터에서도 Activation을 해제할 수 없는 경우 추가 라이선스를 구매해야 합니다.


Q: 이전에 여러 연도 라이선스를 제공받았습니다. 이제 어떻게 해야 합니까?

A: 새 라이선스 키를 받아야 합니다. 영업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지원을 요청하십시오.
ComponentOne 영업 팀에는 1670-0583으로 연락할 수 있습니다.


Q: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 시스템에서 제품을 Activation하고자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합니까?

A: 영업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지원을 요청하십시오. ComponentOne 영업 팀에는 1670-0583으로 연락할 수 있습니다.


Q: ComponentOne 컨트롤을 제가 만든 응용 프로그램에 재배포할 경우 사용자에게도 Activation이 필요합니까?

A: 아닙니다. 개발 프로젝트에 사용하기 위해 ComponentOne 컨트롤을 사용하려는 개발자에게만 해당 컨트롤의 Activation이 필요합니다.


Q: Activation 마법사가 완료되었지만 Activation이 제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이제 어떻게 해야 합니까

?

A: 영업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지원을 요청하십시오. ComponentOne 영업 팀에는 1670-0583으로 연락할 수 있습니다.


Q: Windows Vista 사용자의 Activation 절차에는 어떤 특이 사항이 있습니까?

A: ComponentOne Studio 설치로 인한 라이선싱 절차에서는 모든 컨트롤에 대한 사용이 허가되도록 항상 Activation을 요청합니다. ComponentOne 설치를 실행할 경우 실행 과정에서 관리자 권한이 필요합니다. Windows Vista 운영 체제에서는 Vista UAC가 켜져 있고 설치 프로그램을 시작할 때 아직 관리자 권한이 없는 경우, 관리자 권한을 요청하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그레이프시티 소프트웨어에 대한 최종사용자 라이선스 계약

중요 – 주의 깊게 읽으시기 바랍니다. 본 최종사용자 라이선스 계약(이 "EULA")에는 사용자의 소프트웨어(아래에서 정의됨) 사용에 적용되는 약관 및 조건이 포함되어 있으며, 사용자의 권리에 대해 중요한 제한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사용자는 본 EULA를 주의 깊게 읽고, 귀중한 재산으로 취급해야 합니다.


I. 본 EULA.

  1. 본 EULA의 적용을 받는 소프트웨어. 본 EULA는 이 EULA와 함께 동봉되었거나 본 EULA를 수반하고 있는 GrapeCity, Inc.(이하 "GC") 소프트웨어 제품(들)(개별적 및 집합적으로 "소프트웨어")에 대한 사용자의 사용에 적용됩니다. "소프트웨어"라는 용어에는 GC가 규정하는 범위까지, 다음 사항이 포함됩니다. 1) 소프트웨어에 대한 개정판, 업데이트 및/또는 업그레이드, 2) 관행적으로 컴퓨터 소프트웨어 제품과 함께 사용되거나 배포되는 데이터, 이미지 또는 실행 파일, 데이터베이스, 데이터 엔진, 컴퓨터 소프트웨어 또는 이와 유사한 품목, 3) 해당 소프트웨어와 함께, 또는 결합해서 사용하고자 의도된 모든 형태의 것, 그리고 4) 연관된 미디어, 문서자료(실제적, 전자적 및 온라인 자료 포함) 및 인쇄된 자료("문서자료").

    소프트웨어의 일부로서 제공되는 ComponentOne Ribbon for WinForms를 사용할 경우, 본 라이선스가 사용자에게 MICROSOFT OFFICE 2007 UI에 대한 어떠한 권리도 부여하지 않는다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MICROSOFT OFFICE 2007 UI 사용을 위한 라이선스를 취득하려면, http://msdn.microsoft.com/en-us/office/aa973809.aspx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2. 본 EULA는 사용자와 GC 간에 법적 구속력이 있는 계약입니다. 사용자는 사용자의 고용주를 위해 활동하는 임원 또는 그 밖의 직원과 같이, 회사 또는 그 밖의 법인체 담당자로서 활동하고 있는 경우, "사용자" 및 "사용자의"라는 용어는 사용자가 활동하고 있는 본인, 권리 주체 또는 그 밖의 법인체를 의미합니다. 그러나 사용자가 타인의 한 담당자로서 활동하는 경우일 때에도, 사용자는 여전히 저작권 침해와 같은 연방 및 주 법률 위반에 대해서 개인적으로 책임을 지게 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자가 본 EULA의 약관을 수락한다고 표명함으로써, 사용자는 GC와 사용자가 실제로 이 EULA에 서명한 것과 동일한 범위까지 법적으로 본 EULA의 구속력이 발휘되도록 의도한 것이며, 본 EULA에 의해 법적 구속력이 발휘됩니다. 소프트웨어를 설치, 복사 또는 그 밖의 방법으로 사용함으로써, 사용자는 이 EULA의 모든 계약조건에 법적 구속력이 발휘되는 것에 동의합니다. 사용자가 해당 약관 및 조건 전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거나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사용자가 이 EULA의 약관 중 어느 것에든 동의하지 않고, 여하한 사유로든 설치가 시작되거나 완료되었다면, 사용자는 상황에 따라 소프트웨어 설치를 취소하거나 설치된 소프트웨어를 삭제해야 합니다. 아울러, 사용자는 사용자가 소프트웨어를 취득한 업체의 반품정책에 따라서 해당 소프트웨어를 즉시 해당 업체에 반품해야 합니다. 반품정책은 리셀러 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사용자는 구매 시점에 사용자가 동의한 공급업체의 반품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사용자가 소프트웨어를 구매한 업체가 구매일로부터 30일 동안 전액 환불을 이행하지 않는 경우, 사용자는 해당 반품이 동일한 30일의 기간 내에 승인되는 것을 전제로, 환불을 위해 해당 소프트웨어를 GC에 직접 반품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GC에 직접 반품하고자 하는 경우, 사용자는 GC에 연락하여 반드시 반품승인번호(Return Authorization Number)를 먼저 받아야 하며, 구매 증거를 포함하여 구매한 물품 전부를 GC에 전달해야 합니다. 반품은 구매 증거에 기재된 일자로부터 30일 이내에 우편요금 선납으로 소인이 찍힌 상태로 전송되어야 하며, 이 기간을 준수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GC에 반환할 수 있는 선택권은 공장에서 포장된 상태의 개봉되지 않은 제품에 대한 최초 구매자에게만 인정됩니다.


II. 개발 및 배포를 위한 사용자의 라이선스.

아래에서 더욱 자세히 제공되는 바와 같이, 본 EULA는 2가지 라이선스, 즉 1) 기타 소프트웨어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본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선스("개발 라이선스")와 2) 개발된 소프트웨어를 사용 및/또는 배포할 수 있는 라이선스("배포 라이선스")를 사용자에게 부여합니다. 본 라이선스(아래에 기술된 소스 코드 라이선스를 포함하며, 개별적 및 집합적으로 "라이선스"라 칭함)는 아래에 더욱 자세히 설명되고 규정되어 있습니다.

  1. 정의. 다음 용어에는 이 EULA에서 사용될 때 각각 다음의 의미가 있습니다.

    "네트워크 서버"는 내부 네트워크, 인트라넷 또는 인터넷상에서 해당 컴퓨터에 연결된 다른 컴퓨터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으며, 해당 컴퓨터에 논리적으로나 물리적으로 연결된 다른 컴퓨터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는 하나 이상의 컴퓨터 중앙처리장치(CPU)가 운영되는 컴퓨터를 의미합니다.

    "웹 서버"는 인트라넷이나 인터넷 중 하나를 통해 해당 서버에 특정하게 연결된 다른 컴퓨터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네트워크 서버의 한 종류를 의미합니다.

    "개발된 소프트웨어"는 본 소프트웨어의 사용을 통해 개발된 컴퓨터 소프트웨어 제품을 의미합니다.

    "개발된 웹 서버 소프트웨어"는 논리적으로나 물리적으로 최소한 하나의 웹 서버상에 위치하면서 웹 서버의 중앙처리장치(CPU)에 의해서 작동(컴퓨터 소프트웨어 명령어 집합이 수행되는 것을 의미함)되는 개발된 소프트웨어 제품을 의미합니다.

    "재배포가능 파일"은 개발된 소프트웨어와 함께 사용자가 배포할 수 있도록 GC가 제공하고 문서자료에 그와 같이 명시된 본 소프트웨어의 파일이나 본 소프트웨어의 그 밖의 부분을 의미합니다.

    "개발자"는 본 EULA의 약관 및 조건에 따라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사람 또는 그 밖의 자동화된 장치를 의미합니다.

    "개발자 지위 라이선스"는 프로그램의 인터페이스나 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거나 그 밖의 방식으로 이용하는 각 개발자가 별도의 최종사용자 라이선스를 구매하여 그렇게 할 수 있는 권리를 반드시 취득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이트"는 라이선스 허가된 본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자에게 라이선스가 부여된 단일의 물리적 메일 주소에 대응하는 단일의 물리적 위치를 의미합니다.

    "사이트 라이선스"는 이 EULA의 약관에 따라 주어진 사이트에서 모든 개발자에게 부여되는 본 소프트웨어의 사용 라이선스를 의미합니다.

    "소스 코드"는 상위 레벨 컴퓨터 언어로 작성된 프로그램의 인쇄된 목록과 같이, 사람이 읽을 수 있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코드나 프로그램을 의미합니다. "소스 코드"라는 용어에는 순서도, 의사 코드 및 프로그램 메모와 같이 소프트웨어의 개발 업무를 지원하는 문서와 자료가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2. 사용자의 개발 라이선스. 사용자는 이로써 사용자가 본 EULA의 모든 약관 및 조건을 완전히 준수하는 것에 한해, 명시적인 조건으로, 개발된 소프트웨어를 설계, 개발 및 테스트하기 위해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는 제한적이고 로열티-무료인 비독점적 권리를 부여받습니다.

    본 소프트웨어는 개발자 지위 라이선스에 기초해서 사용자에게 라이선스가 부여됩니다.

    개발자 지위 라이선스에 기초한다는 것은 1) 그러한 컴퓨터/컴퓨터들이 동시에 사용되지는 않으면서 주어진 어느 시점에 한 명의 단일 개발자에 의해서만 사용되고, 2) 그 사용자가 해당 라이선스를 받은 주 사용자인 것에 한해, 각각 하나의 단일 입력장치 세트를 갖춘 하나 이상의 컴퓨터상에서 한 명의 단일 개발자에 의해 개발된 소프트웨어를 설계, 테스트, 및 제작하는 데 사용하기 위해 사용자가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반대로, 사용자는 네트워크 서버인 컴퓨터 또는 소프트웨어가 한 명이 넘는 개발자에 의해 사용되는 컴퓨터에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거나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사용자가 각 개발자에 대한 추가 개발 라이선스를 구매하지 않는 한, 사용자는 한 명이 넘는 개발자에 의해 사용되거나, 사용될 수 있는 경우에는 소프트웨어나 소프트웨어의 어떠한 구성 요소도 네트워크로 연결해서는 안 됩니다. 추가 개발자들이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환경 또는 컴퓨터 네트워크상의 소프트웨어에 액세스하는지를 불문하고, 사용자가 개발자 지위를 더 추가하려면 반드시 본 소프트웨어에 대한 또 다른 별도 라이선스를 구매해야 합니다.

    본 계약에 따라 부여되는 라이선스 권리는 소프트웨어 설정 과정 동안 설명된 시간과 방법 내에서, 그리고/또는 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동안 나타나는 대화상자에서, 상황에 따라, 사용자가 라이선스 허가된 복사본을 활성화하거나 라이선스를 부여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한, 사용자가 최초로 소프트웨어를 설치한 날로부터 지정된 일수까지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인터넷, 이메일 또는 전화를 이용하여 본 소프트웨어를 활성화해야 할 수 있으며, 시외 통화료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사용자의 컴퓨터 하드웨어를 변경하거나 다른 컴퓨터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경우, 사용자는 소프트웨어의 정품 인증을 다시 받아야 할 수 있으며, 일부 경우, 허용된 활성화 횟수가 제한되고 이러한 제한을 해제하기 위해 GC에 연락해야 합니다. 제품 활성화는 사용자의 컴퓨터와 GC 사이의 정보 교환을 기반으로 이루어집니다. 이 정보에는 신원을 확인할 수 있는 개인 정보가 포함되지 않으며, 이 정보는 사용자 또는 사용자의 컴퓨터에 사용자가 저장한 정보와 관련된 개인 정보의 확인에 사용될 수도 없습니다. 사용자는 라이선스를 허가받지 않거나 불법적인 소프트웨어 사용을 방지하기 위해 설계된 기술적 수단이 소프트웨어에 존재한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양해합니다. 사용자는 GC가 이와 같은 수단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 동의하며, 사용자가 이러한 기술적 수단에 관한 요건을 따르기로 동의합니다. 사용자는 해당하는 소프트웨어의 일련번호를 통해 활성화하지 않는 한, 본 소프트웨어가 기능하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인정하고 동의합니다.

    사용자는 GC가 합리적인 통지에 따라 언제든지 본 약관의 준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사용자의 소프트웨어 사용을 감사할 수 있다는 점에 동의합니다. 그러한 감사를 통해 본 EULA의 약관을 완전히 준수하지 않은 소프트웨어 사용이 확인되는 경우, 사용자는 그와 같은 불이행으로 인해서 사용자가 부담하게 되는 그 밖의 책임에 추가하여, 그러한 감사와 관련된 모든 합리적인 비용을 GC에 상환해야 합니다.

    다음의 조항은 모든 경우에 적용됩니다. (a) 사용자는 GC의 명시적인 서면 동의 없이는 사용자의 개발된 소프트웨어를 시장에 판매하는 데 GC의 명칭, 로고 또는 상표를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b) 사용자는 사용자의 개발된 소프트웨어 문서자료에, 그리고/또는 사용자의 개발된 소프트웨어의 "제품 정보 대화 상자"에, 그리고 개발된 소프트웨어 내의 저작권/권리 고지가 기재되는 모든 곳에, 다음과 같은 GC 저작권 고지("부분 저작권 © GrapeCity, Inc. 1987-2011. 모든 권리 보유.")를 반드시 포함해야 합니다. (c) 사용자는 변호사 보수를 포함해서 사용자의 개발된 소프트웨어 사용 또는 배포로부터 발생하는 일체의 청구 또는 소송에 대해 GC, GC의 공급자 및 리셀러에 배상하고, 이들이 피해를 보지 않도록 조치하며, 방어하기로 동의합니다. 그리고, (d) 사용자는 오로지 건 소프트웨어와 현저히 차이가 있는 개발된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데에만 본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3. 사용자의 배포 라이선스.

    개발된 소프트웨어를 배포하기 위한 라이선스. 본 EULA의 약관 및 조건을 전제로, 개발된 소프트웨어가 기계언어로 컴파일된 형식(관행적으로, ".exe" 또는 ".dll" 등)으로 개발된 소프트웨어의 구성 요소로서 본 소프트웨어를 통합하는 경우에 한해, 사용자는 개발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배포할 수 있는 로열티-무료 라이선스를 받습니다. 사용자는 본 소프트웨어를 "디자인 타임" 개발 환경에서 사용할 때, 본 소프트웨어의 프로그램적인 인터페이스를 노출하는 개발된 소프트웨어로서 본 소프트웨어를 배포하거나, 번들로 제공하거나, 포장해서 제공하거나, 또는 하위 클래스로 제공해서는 안 됩니다. 사용자는 개발된 소프트웨어와만 함께 재배포가능 파일을 로열티 무료로 배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개발된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컴퓨터에 본 소프트웨어의 일련번호를 입력하거나 전송해서는 안 됩니다. 개발된 소프트웨어의 사용자가 개발 목적으로 직접적 또는 간접적으로 본 소프트웨어나 재배포가능 파일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특히, 사용자가 구성 컨트롤로서 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컨트롤(또는 사용자 컨트롤)을 만드는 경우, 사용자는 개발 목적으로 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만든 컨트롤을 다른 사용자에게 배포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부여받은 것이 아닙니다.

  4. 특정 제품에 대한 제한. 본 EULA에 규정된 반대 취지의 어떠한 내용에도 불구하고, 사용자가 구매한 라이선스에 다음 제품 중 어느 것이든 포함되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추가 제한사항이 적용됩니다.

    a. .NET 디자이너용 ComponentOne Reports 버전. .NET 디자이너용 ComponentOne Reports 버전에는 최소한, 1) C1ReportDesigner Component로 알려진 하나의 동적 링크 라이브러리 파일(c1.win.c1reportdesigner.dll), 2) C1ReportDesigner 애플리케이션으로 알려진 하나의 실행 파일(ReportDesigner.exe), 그리고 3) C1ReportDesigner 애플리케이션의 소스 코드("Report Designer 소스 코드")가 포함됩니다. C1ReportDesigner Component는 본 EULA에 기재된 일반적인 약관과 제한사항에 따라 달라집니다. C1ReportDesigner 애플리케이션은 보고서를 설계하고 준비하는 데 사용되는 실행 파일이며, C1ReportDesigner 애플리케이션은 오로지 개발된 소프트웨어와 연계해서만 로열티-무료로 배포될 수 있습니다.

    이로써 GC는 라이선스 허가된 Report Designer 소스 코드를 기반으로 하는 파생물을 만드는 데 Report Designer 소스 코드를 사용하고 수정할 수 있는 권리도 사용자에게 허여합니다. 사용자는 그러한 파생물을 오로지 개체 코드 형태로만, 그리고 전적으로 개발된 소프트웨어와 연계하거나 그 일부로서만 배포할 수 있습니다. 소스 코드 형식으로 라이선스 허가된 Report Designer 소스 코드나 그것의 일부, 수정된 버전 또는 파생물을 제3자에게 배포, 공개, 또는 그 밖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는 권리는 사용자에게 허여되지 않았음을 명시하는 바입니다.

    GC는 라이선스 허가된 Report Designer 소스 코드와 그에 대한 모든 GC의 업데이트, 수정 또는 개선에 대한 모든 권리, 소유권 및 이익을 보유합니다. 본 EULA의 어떠한 내용도 GC로부터 사용자에게 라이선스 허가된 Report Designer 소스 코드에 대한 소유권 등의 권리를 이전하는 것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Report Designer 소스 코드는 있는 그대로 사용자에게 라이선스가 허여됩니다. GC는 사용자의 Report Designer 소스 코드에 대해 어떠한 기술 지원도 제공하지 않으며, 앞으로도 제공하지 않을 것입니다.

    b. VSView Reporting 버전(ActiveX). VSView Reporting 버전에는 "Designer"로 알려진, "VSRptX.exe"(여기에서 X는 7, 8 등과 같은 버전 번호를 표시함)로 기재된 최소한 하나의 실행 파일이 포함됩니다. "VSRptX.exe" 파일 또는 Designer의 업그레이드나 향후 버전은 본 EULA에 규정된 제한사항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사용자의 개발된 소프트웨어와 함께, 또는 그 밖의 방식으로, 배포해서는 안 됩니다.

    c. 스튜디오 제품. 사용자는 라이선스가 허가된 스튜디오 제품의 구성 요소 부분을 다른 개발자와 공유해서는 안 되며, 해당 구성 요소를 다른 개발자가 사용 및/또는 설치하도록 허용해서도 안 됩니다.

    d. Microsoft Silverlight용 Esri ArcGIS API, WPF, JavaScript 및 Windows Phone("Esri 맵 제품"). 사용자는 오로지 실행 코드로서만 Esri 맵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로열티 무료의, 대금 전액이 지급된 상업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배포하기 위해 Esri 맵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허여받았습니다. 단, 이는 사용자가 Esri 맵 제품 사용자로서 Esri에 등록하고, Esri의 사용 약관에 동의하며, 사용자 애플리케이션의 사용을 설정하도록 무료 및/또는 유료 웹 서비스에서 ArcGIS 온라인을 사용하도록 동의한 경우에 한합니다. 사용자는 http://www.esri.com/data/free-data/index.html에 설명된 대로 Esri 무료 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Esri가 사용자에 대한 고지 없이 위에 언급된 웹 사이트 링크를 통해서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데이터를 때때로 변경할 수 있다는 점을 양해하고 동의합니다 사용자는 Esri 맵 제품을 타인과 사용시간을 나누어 쓰거나, 대여 또는 임대해서는 안 되며, 상업적인 네트워크 서비스, 쌍방향 케이블 또는 원격 처리 서비스용으로 사용해서도 안 됩니다. Esri 맵 제품은 사용자에게 재허여 라이선스가 부여된 것이며, 사용자에게 해당 제품에 대한 소유권이 허여된 것이 아니라는 점을 명확히 합니다. 사용자는 어떠한 Esri 저작권 및 상표 고지문 또는 제한사항 표시문구도 제거하거나 확인하기 어렵게 만들어서는 안 됩니다. 사용자의 ArcGIS 온라인 서비스 또는 Microsoft Bing 지도에 대한 액세스 및 이용은 http://www.esri.com/legal/에서 확인할 수 있는 Esri 웹 사이트 및 서비스 사용 약관 계약, ArcGIS 온라인 서비스 또는 Microsoft Bing 지도의 서비스 약관을 사용자가 수락하는 것을 조건으로 합니다. 더 나아가, 사용자는 라이선스 허가된 다른 최종사용자나 제3자와 ArcGIS 온라인 서비스로부터 파생된 클라이언트 측의 데이터 캐시를 공유해서는 안 됩니다.

    e. SpreadNet. SpreadNet에는 본 EULA에 기재된 일반적인 약관과 제한사항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개발된 소프트웨어나 개발된 웹 서버 소프트웨어를 만들 수 있는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다음과 같은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가 포함됩니다. (i) FarPoint.Web.Spread.FpSpread, (ii) FarPoint.Web.Spread.FpTemplateReplacement, (iii) FarPoint.Web.Spread.SpreadDataSource, (iv) FarPoint.Win.Spread.FpSpread, (v) FarPoint.Win.Spread.FormulaTextBox. 이 제품은 사이트 라이선스로서 사용자에게 라이선스가 허여될 수 있으며, 그런 경우, 사이트에 있는 개발자는 제품의 문서자료 내에 Spread 재배포가능 파일이란 제목의 절에 열거된 어셈블리들의 런타임 버전을 로열티 무료로 재배포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받게 됩니다.

    f. SpreadNet Professional 버전 SpreadNet Professional 버전에는 바로 앞 단락에 열거된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와 더불어 본 EULA에 기재된 일반적인 약관과 제한사항에 다라 달라질 수 있는 다음과 같은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가 포함됩니다. (i) FarPoint.Mvc.Spread.FpSpread, (ii) FarPoint.Web.Chart.FpChart, (iii) Far-Point.Win.Chart.FpChart, (iv) FarPoint.Win.Spread.Design.FpSpreadDesigner, (v) FarPoint.Win.Spread.FormulaProvider, (vi) GrapeCity.Win.MultiRow.GcMultiRow. 이 제품은 사이트 라이선스로서 사용자에게 라이선스가 허여될 수 있으며, 그런 경우, 사이트에 있는 개발자는 제품의 문서자료 내에 Spread Professional 재배포가능 파일이란 제목의 절에 열거된 어셈블리들의 런타임 버전을 로열티 무료로 재배포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받게 됩니다.

    g. Active Reports. 이 제품은 사이트 라이선스로서 사용자에게 라이선스가 허여될 수 있으며, 그런 경우, 사이트에 있는 개발자는 제품의 문서자료 내에 Active Reports 재배포가능 파일이란 제목의 절에 열거된 어셈블리들의 런타임 버전을 로열티 무료로 재배포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받게 됩니다.

    h. Active Reports Professional 버전. 이 제품은 사이트 라이선스로서 사용자에게 라이선스가 허여될 수 있으며, 그런 경우, 사이트에 있는 개발자는 제품의 문서자료 내에 Active reports Professional 재배포가능 파일이란 제목의 절에 열거된 어셈블리들의 런타임 버전을 로열티 무료로 재배포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받게 됩니다.

  5. 업데이트/업그레이드, 스튜디오 구독. 본 EULA의 약관 및 조건을 전제로, 라이선스가 영구적으로 허여됩니다. 본 소프트웨어에 대한 업데이트와 업그레이드는 때때로 GC에 의해 제공될 수 있으며, 그러한 경우, 전적으로 GC의 재량으로 해당 시점에 제공되는 약관 및 조건이 적용된 채 제공됩니다. GC는, 전적으로 GC의 재량에 따라, GC가 선택한 액세스 및 배포 방식을 통해 본 소프트웨어에 대한 업데이트와 업그레이드를 무료 또는 유료로 언제라도 제공할 수 있거나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GC는 별도로 라이선스 허가된 GC의 특정 제품을 GC "스튜디오" 제품 라인이라는 제품 패키지("스튜디오 제품")를 번들 형태로 묶어 라이선스를 허여합니다. 별도로 라이선스 허가된 제품 중 스튜디오 제품에 번들로 포함되는 제품은 전적으로 GC의 재량에 따라 때때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본 소프트웨어가 GC "스튜디오" 제품으로 표시된 경우, 해당 소프트웨어는 스튜디오 제품 중의 하나입니다. 본 소프트웨어와 스튜디오 제품은 때때로 개정됩니다(예를 들어, 업데이트, 업그레이드를 통해 개정되고, 스튜디오 제품의 경우에는 때때로 패키지에 포함된 제품 구성이 변경된다는 의미임). 상황에 따라, 소프트웨어나 스튜디오 제품에 대한 그러한 개정 내용을 받으려면, 사용자에게 유효한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또는 유효한 스튜디오 구독권이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최초 구매자에게는 라이선스와 함께 구매일로부터 1년간 구독권이 허여됩니다. 이 기간이 만료되는 경우, 상황에 따라 사용자가 소프트웨어 및/또는 스튜디오 제품에 대한 개정 내용을 받을 수 있는 권리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사용자의 라이선스 구독권을 갱신해야 합니다.

  6. 일련번호. 사용자 라이선스와 함께, 사용자는 소프트웨어 활성화를 위해 사용할 고유한 일련번호("일련번호")를 제공받게 됩니다. 일련번호는 본 EULA에 기재된 제한사항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사용자의 개발된 소프트웨어와 함께 또는 그 밖의 방식으로 공개하거나 배포해서는 안 됩니다. 일련번호의 공개 또는 배포는 본 EULA의 위반에 해당하며, 그러한 경우 본 EULA에서 허여된 모든 권리가 즉시 종료 및 취소됩니다.

  7. 평가판. 사용자가 GC의 웹사이트 또는 그 밖의 위치에서 GC에 의해 명시적으로 지정한 바에 따라 "평가판", "베타" 또는 "프리뷰"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그 라이선스는 다음과 같은 제한을 받습니다. a) 사용자에게는 설치일로부터 산정해서 30일("평가기간") 동안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선스가 허여됩니다. b) 평가기간 만료 시, 사용자는 i) 설치된 컴퓨터에서 본 소프트웨어를 삭제하거나, ii) GC 또는 GC의 리셀러로부터 소프트웨어에 대한 유료 라이선스를 취득해야 합니다. 그리고, c) 평가판을 사용하여 개발된 소프트웨어는 상업적 목적으로 배포 또는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III. 소스 코드 라이선스.

여기에 보다 자세히 제공된 바와 같이, 사용자가 소프트웨어의 소스 코드에 대한 라이선스를 별도로 취득해야 하는 경우, 본 EULA는 교육 목적으로, 그리고 본 소프트웨어에 대한 보충 문서자료로서, 본 소프트웨어의 소스 코드("소스 코드")를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선스("소스 코드 라이선스")를 사용자에게 부여합니다. 의문의 여지를 없애고자 다시 언급하면, 소스 코드는 본 소프트웨어와 함께 일상적으로 제공되는 것이 아니며, 소스 코드에 대한 라이선스는 반드시 별도로 구매해야 합니다.

  1. 사용자의 소스 코드 라이선스. 소프트웨어와 함께 제공되는 문서자료의 보충 및 교육 목적으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소스 코드의 사용 라이선스입니다. 사용자는 소스 코드가 GC의 기밀 재산이고 GC의 귀중하고 사적인 영업비밀을 포함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하고 동의합니다. 사용자는 소스 코드의 기밀성을 보증하기 위해 상업적으로 합리적인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며, 해당 소스 코드를 분명하고 확정적으로 알 필요가 있는 사용자 조직 내부의 개인에 한해서만 공개하며, 이에 해당하는 개인에게 사용자 자신의 기밀자료에 적용되는 것보다 약하지 않은 기준의 기밀유지조건을 적용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소스 코드를 사용자 조직 내부의 개인에게 공개함으로써, 사용자는 해당하는 직원, 임원, 담당자, 계약자 또는 그 밖의 제3자에 의한 소스 코드의 모든 사용 또는 잘못된 사용에 대해 일체의 민사적, 금전적 및/또는 형사적 책임을 부담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사용자는 아래 약관 및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소스 코드를 보고 사용할 수만 있습니다.

    소스 코드는 사용자가 소스 코드 단계에서 본 소프트웨어의 작동을 이해할 수 있도록 본 소프트웨어 문서자료의 보충 및 사용자의 교육만을 유일한 목적으로 사용자와 사용자의 개발자에게 제공됩니다. 사용자에게는 어떠한 방식으로든 파생물을 만들거나 본 소프트웨어 또는 소프트웨어의 소스 코드를 수정하기 위해 해당 소스 코드를 사용할 수 있는 권리가 있는 것이 아니며, 그러한 권리를 부여받은 것도 아니라는 점을 명확히 합니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소스 코드나 그 일부를 사용자 조직 외부의 제3자에게 배포하거나, 공개하거나, 그 밖에 사용할 수 있게 해서는 안 됩니다.

    GC는 라이선스 허가된 소스 코드와 그에 대한 모든 GC의 업데이트, 수정 또는 개선에 대한 모든 권리, 소유권 및 이익을 보유합니다. 본 EULA의 어떠한 내용도 GC로부터 사용자에게 라이선스 허가된 소스 코드에 대한 소유권 등의 권리를 이전하는 것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소스 코드는 있는 그대로 사용자에게 라이선스가 허여됩니다. GC는 사용자의 소스 코드에 대해 어떠한 기술 지원 또는 어떠한 자동 업데이트나 업그레이드도 제공하지 않으며, 앞으로도 제공하지 않을 것입니다.


IV. 지적 재산.

여기에 보다 자세히 제공된 바와 같이, 사용자가 소프트웨어의 소스 코드에 대한 라이선스를 별도로 취득해야 하는 경우, 본 EULA는 교육 목적으로, 그리고 본 소프트웨어에 대한 보충 문서자료로서, 본 소프트웨어의 소스 코드("소스 코드")를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선스("소스 코드 라이선스")를 사용자에게 부여합니다. 의문의 여지를 없애고자 다시 언급하면, 소스 코드는 본 소프트웨어와 함께 일상적으로 제공되는 것이 아니며, 소스 코드에 대한 라이선스는 반드시 별도로 구매해야 합니다.

  1. 저작권. 사용자는 GC가 소프트웨어에 통합된 제3자의 특정 기술의 정당한 라이선스 보유자 권한에 해당하는 제한적인 범위까지를 제외하고는, 소프트웨어(소프트웨어에 통합된 모든 이미지, 사진, 애니메이션, 동영상, 오디오, 음악, 텍스트 및 "애플릿"을 포함하나 이에 국한되지 않음), 본 소프트웨어의 어떠한 복사본, 그리고 이에 대한 또는 이와 관련된 어떠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 재산권이라도 모두 GC가 배타적으로 소유하고 있다는 것에 동의합니다. 본 소프트웨어는 저작권 법률과 국제 조약의 규정에 의해서 보호받습니다. 본 소프트웨어는 사용자에게 라이선스가 허가된 것이지, 사용자에게 매각된 것이 아닙니다. GC는 본 EULA에서 사용자에게 명시적이고 구체적으로 허여한 권리 이외의 모든 권리를 보유합니다.

  2. 백업. 사용자는 전적으로 백업이나 기록보관의 목적으로만 소프트웨어의 복사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위 규정에도 불구하고, 사용자는 인쇄된 문서자료를 복사해서는 안 됩니다.

  3. 일반 제한 사항. 사용자는 이 조항에 따른 제한에도 불구하고 관련 법률에서 해당 행위를 명시적으로 허용하는 범위까지만을 제외하고는, 본 소프트웨어 또는 소프트웨어의 구성 요소에 대한 역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또는 디스어셈블해서는 안 됩니다.

  4. 소프트웨어 양도. 사용자는 소프트웨어를 대여하거나 임대해서는 안 됩니다. 사용자는 사용자가 사본을 보유하지 않고, 모든 소프트웨어(모든 구성 요소 부분, 미디어와 인쇄된 자료, 업데이트, 업그레이드, 본 EULA, 그리고 해당하는 경우에는 인증서 포함)를 양도하며, 양수인이 본 EULA의 약관 및 조건에 의해 법적인 구속력에 귀속되는 것에 동의할 것을 전제하는 경우, 본 EULA에 따른 사용자의 권리 전부를 영구적으로 양도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 또는 업그레이드 버전인 경우, 양도에는 반드시 본 소프트웨어의 모든 이전 버전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5. 계약종료. 사용자가 본 EULA에 포함된 약관 및 조건을 준수하지 못하는 경우, GC는 자신이 갖는 다른 어떤 권리도 침해하지 않고 본 EULA와 라이선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 사용자는 반드시 모든 소프트웨어 복사본과 소프트웨어의 구성 요소 부분 전부를 파기해야 합니다.

  6. 수출제한. 사용자는 소프트웨어의 출처가 미국임을 인정합니다. 사용자는 소프트웨어의 라이선스와 배포가 미합중국의 수출 통제법 및 법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을 인정하며, 서비스와 개발된 소프트웨어를 비롯한 소프트웨어, 기술 데이터 및 기술 데이터의 직접 제품의 수출과 재수출을 제한하는 해당 법률의 어떠한 수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을 인정합니다. 사용자는 미국 상무부 산업안전국(Bureau of Industry and Security: BIS)이나 그 밖의 관계 정부기관들로부터 필요한 허가를 먼저 취득하지 않는 한, 규제 국가, 규제 대상 최종사용자 또는 규제 대상 최종사용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미국의 수출 법률 및 규정과 그에 관한 개정내용에 의해 규제되는 국가나 최종사용자에게, 또는 최종사용을 위해서, 직접적 또는 간접적으로 본 소프트웨어, 개발된 소프트웨어, 이와 관련된 어떠한 정보, 문서자료 및/또는 인쇄된 자료를 수출하거나 재수출하지 않기로 동의합니다.

    이러한 규제는 때때로 변경됩니다. 사용자는 BIS 또는 그 밖의 어떠한 미국 연방기관도 사용자의 수출에 관한 권리를 유예하거나, 철회하거나, 또는 거부하지 않았다는 점을 진술 및 보증합니다. GC는 사용자가 이 절의 조항들을 완전히 준수할 수 있게 하기 위해 GC가 본 소프트웨어와 자신의 사업과 관련하여 합리적으로 필요한 모든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하고자 합리적인 노력을 다할 것이라는 점을 인정합니다. 사용자는 미합중국의 수출 규정에 따른 사용자 의무에 관해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웹 사이트 http://www.bis.doc.gov 및 전화 (202) 482-4811로 미국 워싱턴 DC에 소재하는 미국 상무부 산업안전국의 수출자 상담부서(Exporter Counseling Division)로 연락해야 합니다.

  7. 미국 정부가 제한하는 권리. 소프트웨어와 문서자료는 제한된 권리와 함께 제공됩니다. 사용자는 본 소프트웨어상의 규제 문구 기재 및 소프트웨어의 배포와 관련하여 사용되는 어떠한 라이선스 계약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그러한 제한된 권리의 보호를 확보하기 위해 정부의 어떠한 요건도 준수해야 합니다. 제조사는 201 South Highland Avenue, 3rd Floor, Pittsburgh, Pennsylvania 15206 USA에 소재하는 GrapeCity, Inc.입니다. 1995년 12월 1일 당일 또는 그 이후에 미국 정부가 발행한 권유와 1995년 9월 29일 당일 또는 그 이후에 미국 국방부가 발행한 권유의 경우, 본 계약에서 제공된 소프트웨어와 문서자료에 제공되는 유일한 권리는 본 EULA에 포함된 것들입니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GC는 비용, 가격 정보 또는 비용 회계처리 요건의 제출이나 제출 면제신청에 관련하여 어떠한 정부 요건도 준수할 의무가 없습니다. GC가 비용, 가격 정보 또는 비용 회계처리 요건과 관련된 정부 요건을 준수하도록 요구되는 소프트웨어 배포의 경우, 사용자는 정부에 대한 소프트웨어 배포 및/또는 라이선스 허가 전에 반드시 관계 정부 당국으로부터 GC를 위해 그러한 요건에 대한 적절한 포기 또는 면제를 받아야 합니다.


V. 보증 및 구제수단.

  1. 제한적 보증. GC는, 해당하는 경우, 원본 미디어가 본 소프트웨어의 인도일로부터 90일 동안 하자가 없고, 본 소프트웨어가 실질적으로 소프트웨어의 문서자료에 설명된 대로 작동할 것임을 보증합니다. GC는 아울러 다음 사항을 보증합니다. (i) GC는 본 계약을 체결하고 본 계약에 기재된 라이선스 권리를 허여할 수 있는 완전한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ii) GC는 소프트웨어에 대해 본 계약에서 사용자에게 부여된 권리와 부합되지 않는 어떠한 권리도 제3자에게 부여하지 않았으며, 앞으로도 부여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iii) 소프트웨어는 제3자가 보유한 영업비밀, 저작권, 상표 또는 그 밖의 사적 권리를 침해하지 않고, 앞으로도 침해하지 않을 것이며, 제3자가 보유한 특허를 침해하지도 않습니다. 바로 앞 문장에서 규정된 보증사항을 제외하고, GC는 GC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문서자료 및 그 밖의 것에 대해서 관련 법률상 허용되는 최대한의 범위까지 일체의 보증을 명시적으로 부인하며, GC는 상업성이나 특정 목적을 위한 적합성에 대한 묵시적 보증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고, 명시적이든, 묵시적이든, 어떠한 종류의 보증도 없이 "있는 그대로" 제공됩니다. 소프트웨어와 문서자료의 사용이나 성능으로부터 발생하는 모든 위험은 사용자가 부담합니다. 본 제한적 보증은 사용자에게 분명한 법적 권리를 부여합니다. 사용자는 국가마다 다른 그 밖의 권리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GC는 이 계약과 함께 라이선스가 부여되는 소프트웨어가 오로지 GC가 기술 지원을 제공하는 개발 환경인 마이크로소프트 비주얼 스튜디오 개발 환경에서 그 문서자료에 따라 구동하고 작동하기 위한 용도라는 점을 진술합니다. 위와 같은 진술에도 불구하고, 소프트웨어가 독립형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로서든 컨트롤이나 애플리케이션에 포함된 구성 요소로서든 다른 컨테이너나 개발 환경에서 해당 소프트웨어의 문서자료와 일관되게 실행 및 작동될 수 있지만, GC는 그러한 내용을 명시적으로 진술하지 않습니다. MICROSOFT VISUAL STUDIO 이외의 개발 환경, 애플리케이션 및/또는 컨테이너는 다른 라이선스 약관이 적용될 수 있는 비표준 컨테이너로 간주합니다. 그러한 라이선스 약관은 본 EULA에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직접 GC에 연락하여 취득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가 소프트웨어의 문서자료에 설명된 바와 같이 실질적으로 수행되지 못한 것이 사고 또는 소프트웨어의 오용 또는 잘못된 적용으로 인한 경우, 본 제한적 보증은 효력이 없고 무력화됩니다.

  2. 제한적 구제수단. GC는 샘플 애플리케이션 코드, 재배포가능 파일, 소프트웨어의 평가판 버전과 재판매용 버전이 아닌 경우에 대해서, 명시적이든 묵시적이든 어떠한 구제수단이나 보증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샘플 애플리케이션 코드 및 소프트웨어의 평가판 버전과 재판매용이 아닌 버전은 "있는 그대로" 제공됩니다.

    본 EULA에 따른 GC의 모든 책임과 사용자의 유일한 구제수단은 전적으로 GC의 선택에 따라, (a) 본 소프트웨어에 지급된 대금을 환불하거나, (b) GC의 재량으로 온라인이나 그 밖의 방법으로 배포되는 업데이트를 통해 소프트웨어를 수정하거나, 또는 (c) 실질적으로 소프트웨어 문서자료에 설명된 대로 수행되는 소프트웨어로 문제가 있는 소프트웨어를 교체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 단, 이는 사용자가 본 EULA를 수락하지 않는 경우의 소프트웨어 반품에 대해서는 I.2절에 규정된 것과 동일한 방법으로 해당 소프트웨어를 반환하는 경우에 한합니다. 수리되거나 교체된 소프트웨어의 미디어에 대해서는 원래 보증기간의 잔여기간이나 30일 중 더 장기에 해당하는 기간에 대해 보증합니다. 이러한 구제수단은 미국 외부에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관련 법률상 허용되는 최대한의 범위까지, GC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소프트웨어의 사용 또는 사용 불가능으로부터 발생하는 어떠한 손해(사업상의 수익, 사업 방해, 사업 정보 손실 또는 그 밖의 금전적 손실에 대한 손해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음)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는 GC가 해당 손해의 발생 가능성에 대해 고지받은 경우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부 국가/관할지역에서는 특정한 경우, 결과적 또는 부차적 손해에 대한 책임의 배제 또는 제한을 허용하지 않으므로, 위 제한 사항이 사용자에게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VI. 기타 사항.

  1. 이는 전체 계약서입니다. 본 EULA(소프트웨어와 함께 제공되는 본 EULA의 모든 부록 포함)는 본 소프트웨어와 관련하여 사용자와 GC 사이에 합의한 내용 전부에 대해 최종적이고 완성된 것이며 유일한 진술입니다. 본 EULA는 구두 또는 서면을 불문하고 본 EULA의 주제와 관련하여 이전에 이루어졌거나 본 EULA와 동시에 이루어진 모든 제안, 구매 주문, 광고 및 그 밖의 모든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우선합니다. 여기에 포함된 사항 이외의 모든 약관 또는 조건과 이 약관 및 조건을 어떤 방식으로든 변경하는 다른 양해사항이나 합의사항은 당사자 간에 서면으로 체결하거나 당사자들이 객관적이고 확정적으로 어떠한 방법으로든 법적 구속력에 귀속되기로 하는 구두 이외의 방식(소프트웨어 설치를 계속하는 행위 등)으로 이루어진 합의에 의하지 않는 한, 당사자에 대한 법적 구속력이 없습니다. GC의 직원, 대리인 및 그 밖의 담당자에게는 본 EULA를 구두로 변경할 수 있는 권한이 없습니다.

  2. 사용자는 GC에 배상합니다. 사용자는 변호사 보수를 포함하여, 사용자의 개발된 소프트웨어, 사용자의 개발된 웹 서버 소프트웨어, 또는 본 EULA의 약관 및 조건에 대한 사용자의 어떠한 위반으로부터 발생하거나 그로 인해 초래된 일체의 청구 또는 소송에 대해 GC와 GC의 공급자 및 리셀러에 배상하고, 피해가 없도록 하며, 이들을 방어해야 합니다.

  3. 본 EULA의 해석. 어떠한 사유로든 권한 있는 사법권에서 본 EULA의 조항이나 그 일부를 집행 불가능하다고 판정하는 경우, 본 EULA의 해당 조항은 당사자들의 의도에 부합될 수 있도록 가능한 최대한의 범위까지 적용해야 하며, 본 EULA의 나머지 부분은 완전한 효력을 지속합니다. 정의된 용어에서 파생된 용어는 정의된 그 용어와 동일한 의미를 갖습니다. 당사자 중 한쪽이 본 EULA의 어느 조항에 대한 이행을 강제하지 못하더라도 해당 조항이나 다른 어떠한 조항에 대해서도 앞으로의 이행 강제에 대한 권리를 포기한 것으로 간주해서는 안 됩니다. 법률에 따라 달리 요구되거나 우선한 경우를 제외하고, 본 EULA는 법률저촉 원칙과 상관없이 워싱턴 주 법률의 지배를 받습니다. 당사자들은 워싱턴 주의 킹 카운티(County of King)에 인적 사법권과 재판장소가 있는 것에 동의하며, 본 EULA로부터 발생하는 모든 법적 절차는 오로지 해당 주에서만 수행하기로 동의합니다. 본 소프트웨어를 미국 외부에서 취득한 경우, 현지 법률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국제물품매매계약에 관한 국제연합 협약의 적용은 명시적으로 배제됩니다. 본 EULA의 원본은 영어로 작성되었습니다. 본 EULA의 영문본과 다른 언어본 사이에 발생할 수 있는 차이나 상충은 영문본을 참조해서 해결하고 해석해야 하며, 영문본이 항상 우선합니다.

ComponentOne의 Wijmo는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를 지원할 수도 있습니다. GNU GPL 라이선스 v3와 호환되는 라이선스하에서 오픈소스 응용 프로그램을 만드는 경우 오픈 소스 라이선스가 적절한 라이선스입니다. GPLv3에 많은 약관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사용자가 필요 시 응용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도록 응용 프로그램 사용자에게 소스 코드를 제공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ComponentOne 및 GPL v3

GPL v3는 무엇입니까?

GNU GPL(General Public License)은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무료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FOSS)입니다. GPL은 FSF(Free Software Foundation)에서 만들고 후원하였습니다.


GPL v3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GPL은 전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오픈 소스 라이선스입니다. Linux, MySQL, WordPress 및 기타 주요 오픈 소스 프로젝트는 모두 GPL하에서 라이선스 허가되었습니다. GPL은 귀하가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를 귀하의 뜻대로 자유롭게 수정하도록 보장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그 대신, 귀하가 GPL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서 빌드한 소프트웨어의 사용자에게도 귀하의 소프트웨어를 수정할 수 있는 동일한 자유를 보장해야 합니다. GPLv3하에서의 라이선싱은 오픈 소스 커뮤니티에서 가장 높은 가용성을 보장합니다.


GPL v3하에서 어떤 ComponentOne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GPL v3하에서 Wijmo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GPL v3

GPL v3하에서 릴리스된 코드로 허용되지 않는 작업은 무엇입니까?

코드베이스를 다운로드 및 설치하고, 필요 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코드를 수정하면, ComponentOne 포럼에서 GPL v3하의 수정을 제공하여 ComponentOne 커뮤니티에 기여하도록 권장됩니다. (전달에 대한 GPL 정의에 따라) 수정을 전달한다면, 귀하가 소프트웨어를 배포한 사용자들에게 수정을 소스 형식으로 제공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GPL 라이선스가 허용하는 사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GPL 라이선스, GPLv3 빠른 가이드공식 GPL FAQ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정이란 무엇입니까?

단순한 규칙으로 설명하자면 ComponentOne 제품의 어떤 기능 또는 파일을 구성 외의 목적으로 수정한다면, 수정을 만든 것입니다. GPLv3 라이선스가 부여된 제품의 모든 수정에는 GPL v3 라이선스가 적용됩니다. 추가 정보는 공식 GPL FAQ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수정의 예입니다.

  • Wijmo JavaScript 또는 CSS 소스 파일 수정
  • Wijmo 클래스 확장 또는 Wijmo 함수나 메서드 재정의
  • Wijmo API 수정

다음은 수정이 아닙니다.

  • 새로운 CSS 파일에서 새로운 테마 만들기
  • 로캘/언어 팩 적용 또는 만들기
  • 클래스 프로토타입(구성)의 속성 기본값 재정의

GPL v3와 호환되는 라이선스는 무엇입니까?

호환되는 라이선스 목록은 gnu.org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호환성 목록에는 GPL 작업에 포함될 수 있는 라이선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래 다이어그램은 일반적인 일부 라이선스의 호환성 방향을 보여줍니다.


GPL v3에 관한 추가 정보는 어디에서 찾을 수 있습니까?

가장 좋은 소스는 GPL 라이선스, GPLv3 빠른 가이드공식 GPL FAQ입니다.


GPL v3하에서 "전달"에 대한 ComponentOne의 해석은 무엇입니까?

이 문제에 대한 짧은 대답은 GPL v3에 수정을 만든 조직의 직원이 아닌 사람이 해당 수정을 사용했다면, 해당 프로그램은 "전달"된 것이라는 점입니다.

불행히도 이 문제에 대한 긴 대답은 GPL의 복잡한 표현과 저작권법상 특정 약관의 모호함, JavaScript 프로그램의 특성 때문에 조금 복잡합니다. GPL v3 언어로 "전달"을 구성하는 것을 당사는 이렇게 해석합니다.


파생 작업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 GPLv3하에서 라이선스 허가된 코드를 호출할 때, 해당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은 GPL 코드의 파생 작업이 되고 따라서 GPLv3 저작권 라이선스의 적용을 받습니다. 그런 다음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 "전달"되면, GPLv3는 해당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의 소스 코드도 "전달"되도록 요구합니다. 응용 프로그램을 만든 법인 외부의 사용자가 해당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웹 응용 프로그램의 "전달"이 발생합니다.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의 정의

현대의 앱 아키텍처에서 개별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정의하는 경계가 불분명할 수 있기 때문에,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것을 결정할 때, 사용자가 자신의 목적을 위해 GPL 소프트웨어를 포함하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전체를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어야 한다는 GPL v3의 주 원칙을 따른다"는 규칙을 따릅니다. 내부 커뮤니케이션에 전통적인 정적 또는 동적 링크 대신 원격 네트워크 기반 서비스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현대의 웹 아키텍처를 이용해 빌드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의 경우, 서버 코드가 응용 프로그램의 필수 요소라는 전제하에 관련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은 서버에서 실행된 코드와 클라이언트에서 실행된 코드를 포함한 응용 프로그램 코드 전체입니다.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의 정의에서 제외되는 것은 프로그램의 주 목적이 아닌 부수적인 기능, 응용 프로그램 논리와 관련이 없는 기능 또는 문제의 응용 프로그램이 아닌 여러 개별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 인터페이스를 통해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 통합된 소프트웨어입니다. 이 점에 유의하면서, 어떤 특정한 기술적 접근 방식을 사용하는 것 자체가 "파생"이 발생하지 않도록 보장하지는 않는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예제

모기지 처리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응용 프로그램이 백엔드 서비스와 함께 JSON/HTTP를 통해 커뮤니케이션하는 프런트엔드(Wijmo JavaScript로 링크된 웹 페이지를 생성하는 프런트엔드)를 갖고 있다고 가정해봅시다. 이 백엔드 서비스는 단독으로 이 응용 프로그램의 승인 및 검증 논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프런트엔드만이 Wijmo 코드를 사용한다고 해도, 프런트엔드와 백엔드의 조합이 응용 프로그램을 구성한다는 점과 Wijmo 코드에 대한 GPLv3 라이선스를 보유한 법인에 속하지 않은 최종 사용자가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 GPLv3하에서 응용 프로그램의 최종 사용자에게 백엔드와 프런트엔드용 소스가 모두 제공되어야 한다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모기지 응용 프로그램 웹 페이지에서 사용자가 최근 금리를 검색하고 고객 지원 티켓을 발급(응용 프로그램의 목적과 동떨어진 부수적인 기능)하는 기능을 제공하는데, 이러한 기능이 별도의 서버 측 서비스에서 제공된다고 가정해봅시다. 우리는 이러한 프로그램이 GPLv3 목적에 맞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구성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모든 경우에 우리는 표준 인터페이스를 통해 응용 프로그램에 데이터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데이터베이스를 응용 프로그램의 일부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합리성 테스트

위에서 언급한 대로, 많은 경우에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의 정확한 경계에 대해 모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응용 프로그램의 경계를 설정하기 위해 "합리성" 테스트를 실시합니다. GPL v3 원칙에 따라, "응용 프로그램의 복사본을 전달받은 사용자가 자신의 필요에 따라 응용 프로그램을 수정하기 위해 소스 코드 양식으로 받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질문해야 합니다.


특정 기술적 전략

ComponentOne은 Wijmo 코드를 데이터로 저장 및 전송하는 기술적 전략의 사용(예를 들어 JavaScrpit 라이브러리를 데이터베이스 내에 데이터 파일로 저장한 다음 브라우저에 데이터 파일로 전송한 후에만 eval()을 사용하여 프로그램으로 전환)은 위 GPLv3 정의하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의 정의를 바꾸지 않는다고 해석합니다.


라이선스 소유자의 정의

GPL v3 지침에 따라, ComponentOne은 GPL v3 라이선스 보유자란 Wijmo 함수를 호출하는 소프트웨어를 작성하는 개발자의 작업 제품에 대한 권한을 소유한 법인이라고 간주합니다. 예를 들어 Wijmo를 다운로드하여 회사 내 여러 사무실에 복사되고 전국의 직원을 위한 웹 페이지에 서비스되는 응용 프로그램을 빌드하는 개발자는 프로그램의 "전달"을 트리거한 것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개별 개발자가 아니라 소속된 기업이 라이선스 사용자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계약자, 대리인, 다른 자회사의 직원 또는 기타 직원이 아닌 사람이 해당 소프트웨어를 사용한다면 전달이 발생한 것입니다.

게다가 개발자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사본을 다른 법인에 속한 사람에게 제공한다면, GPLv3에 정의된 "전달"이 발생한 것으로 간주되며 그 사람에게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소스의 복사본이 제공되어야 합니다. 해당 수신자가 다시 전달하는 것도 GPL v3하에서만 허용됩니다.


전달 대 전파

Wijmo가 네트워크 또는 나머지 서버 프로그램과의 연결이 끊어진 상황에서도 브라우저 안에서 작동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Wijmo 기반 인터페이스가 최초 라이선스 허가된 주체와 고용 관계가 없는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웹 페이지에 포함될 때 이는 GPL v3 정의에 따라 단순한 웹 페이지 "전파"가 아니라 "전달"이 발생한 것으로 간주되며 응용 프로그램 전체의 소스 코드가 사용자에게 제공되어야 합니다. 법인(소속 개발자가 Wijmo 라이브러리를 다운로드하고 그에 작성)에 부여된 원본 라이선스하에서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권리가 없는 사용자에는 계약자, 대리인, 최초 법인을 비롯해 관련 기업 자회사 또는 모회사의 직원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경우, 계약자인 사용자에게는 반드시 GPL v3에서만 허용된 계약자에 의해 더 많은 전달이 가능한 응용 프로그램의 소스 코드 사본이 제공되어야 합니다. 이는 클라이언트를 위한 계약에 따라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웹 개발 회사에도 적용됩니다.

당사의 해석에 따르면, GPLv3 라이선스 허가된 주체의 경우 개발 목적으로 라이선스 허가된 법인이 아닌 사용자 또는 계약자에게 추상화/중개 라이브러리를 배포하는 것도 "전달"의 정의에 포함됩니다.


GPL v3는 공식 라이선스입니다.

여기서 GPL v3에 대한 당사의 해석을 최대한 특징지으려고 노력했지만, GPL v3에 대한 판례법이 제한적이므로 이러한 해석 중 법률에서 확정된 해석은 비교적 적습니다. 모든 경우에, GPL v3 텍스트는 ComponentOne과 GPL v3 라이선스 사용자 사이의 실제 법적 계약을 구성합니다. 이 FAQ는 법적 자문을 구성하지는 않으나, GPLv3하에서 라이선스 허가된 당사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사용자의 책임에 대한 당사의 입장은 반영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GPLv3 라이선스 프로그램의 현재 또는 잠재적 사용자에게 법적 자문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질문이 있는 경우, 사용자 자신의 변호사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